UE5

[UE5] Package Build에 Asset 경로 포함

samoyedAlice 2024. 7. 3. 23:32

[ TroubleShooting ]

PIE에서 정상작동하던 기능이 패키지 빌드에서 실행되지 않아 로그로 추적하던 중,

런타임에 LoadObject<>()를 통해 약참조로 에셋을 올리던 부분에서 nullptr을 뱉는 것을 확인했다.

패키징시 게임내에서 레퍼런스되는 에셋은 자동으로 추가되는데, 누락됐기 때문

 

해결방법은 [ Project Settings ] - [ Packaging ] - [ Advanced ] - [ Additional Asset Directories to Cook ] 에서 해당 에셋이 포함된 폴더 경로를 추가해준다.

 

그리고 비슷한 원인으로 Map 또한 패키지 빌드에서 존재하지 않을 경우 실행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

패키지할 때 마다 확인해서 사용되는 맵들을 수동으로 추가해주자.

 

 

 

Reference : https://forums.unrealengine.com/t/loadobject-failed-not-path-problem/458839/2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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