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TroubleShooting] : Controller is nullptr in ACharacter::BeginPlay if HasAuthority()
ACharacter::BeginPlay()에서 서버가 컨트롤하고 있는 Controller가 nullptr인 현상
Server가 아닌 Owning Client에서는 유효하나, Server에선 초기 세팅하는 함수들이 많아서 그런지 BeginPlay() 이전에 Possess되지 않는 것 같음
해결법은 PlayerController의 OnPossess()를 override해서 해당하는 서버측 로직을 추가로 수행
OnPossess()는 server에서만 실행되므로(Server Only) 잘 맞음.
'UE5 > Network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E5] Replication - Push Model (0) | 2024.07.31 |
---|---|
Listen Server에서 DestroySession()에 관한 궁금증 (0) | 2024.07.05 |
Multiplayer Best Practices in UE #NotGDC (1) | 2024.05.07 |
[NDC2019] 카트라이더 Client-Simulated Model 강연 필기 (1) | 2024.04.03 |
[UE5] 서버-클라이언트 왕복 시간 동기화 (0) | 2024.04.0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