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E5

애니메이션 리타겟팅 루트모션관련 에러

Pyxis 2024. 7. 12. 12:09

[ TroubleShooting ]

애니메이션을 리타겟팅한 뒤, 포함된 루트모션이 제거된 채로 리타겟될 때 해결법

1) Target의 Skeleton 에셋에서, Translation Retargeting Options (톱니바퀴 모양) 를 킨 다음 root를 "Animation"으로,  pelvis를 "Animation Relative"으로, 그 외의 bone들을 "Animation"으로 설정

 

2) Retargeter(RTG)의 Chain Mapping (우측 하단)에서 root의 translation mode를 "Globally Scaled"로 변경, 그리고 pelvis를 "Absolute"로 변경

=> 필자는 pelvis가 없어 하지 않아도 정상작동 했다.

 

그런 다음 Retargeter(RTG)에서 Source에서 보이는 루트모션 (빨간색으로 보이는 스켈레톤 Translation)이 Target에서도 똑같이 보이는지 확인하면 된다.
보인다면 리타겟하면 루트모션까지 정상적으로 리타겟되어 넘어옴.

 

 

 

Reference : https://forums.unrealengine.com/t/cant-get-retargeted-root-motion-animation-to-work-in-ue-5-1/1156694/3